[일요신문]인천전문학교는 최근 마주헤어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마주헤어의 직원채용과 인천전문학교 헤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현장교육지원 및 상호교류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공동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키로 협의했다. 마주헤어는 헤어미용을 전문으로 하는 고급 살롱으로 기존의 미용시스템을 카피하지 않은 경영시스템을 통해 전 직원의 현장전문가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인천전문학교 뷰티예술학부 재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두 기관은 학기 중 지속적인 현장실습을 약속하며 현장 전문기술에 입각한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기술을 향상하기 위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해 상호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전문학교 헤어디자인학과는 우수한 현직교수진들이 헤어미용분야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전문미용인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개인 맞춤형 학사관리로 졸업 후 취업, 편입 등 뷰티 분야의 다양한 진로를 제시하며 매년 우수한 뷰티분야 전문가를 양성, 안정적인 1:1 학생관리 시스템으로 미용분야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정규과정 외에 전공 실무 및 특성화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실무중심의 교육과 현장 중심의 실습교육을 통해 우수한 기량으로 참가 대회마다 우수한 성적을 자랑하며 지식과 기술 및 미용 예술 감각을 갖춘 미용전문인으로서 학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 위치한 인천전문학교는 뷰티예술학부(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스타일리스트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특성화 전문교육기관으로 100% 면접만으로 학생 선발을 하고 있다. 입시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