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협회 공식 매거진 ‘스타포커스’
[일요신문]윤제균, 유아인, 박서준 등 국내 최정상 영화인들의 최근 근황을 다룬 한국영화배우협회 공식매거진 ‘스타포커스’ 신년호가 발간됐다.
올해 1천만영화 ‘베테랑’으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배우 유아인의 기사를 담은 ‘스타 포커스’는 67년 전통의 한국영화배우협회 공식매거진으로 국내 스타들의 소식과 역사 속의 영화 이야기, 영화·연예계 이슈를 다뤘다.
특히 이번 호에는 영화 ‘국제시장’의 정치적인 평론에 힘든 시간을 보냈던 쌍천만 영화인 윤제균 영화감독과 독립영화 ‘그들이 죽었다’의 백재호 감독 등 영화를 제작하는 감독들의 심층 인터뷰를 담아 영화 학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가수에서 배우가 된 연예인들의 소식, 독립스타상을 수상한 정하담의 인터뷰, 원숭이띠 배우 기사 등 배우들의 연기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총망라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대종상 영화제·청룡영화제, 아름다운 예술인상, 신년 최초의 로코물 ‘그날의 분위기’ 시사회 현장 등 생생한 영화 행사 현장을 그대로 전달한다.
스타포커스는 신년을 맞아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윤제균 감독의 친필사인이 담겨있는 ‘영화 국제시장 DVD세트와 시나리오 본’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스타포커스 인스타그램(@mgm_starfocu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영화배우협회 공식매거진 ‘스타포커스’ 신년호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국내 대형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내달 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