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도전 대한민국 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은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하고 광복7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금년에 3회째를 맞았으며, 지난 18일 베네치아 컨벤션에서 수상자와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도전한국인본부(회장 박희영)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년간 묵묵히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몸소 실천해온 숨어 있는 나눔 봉사자를 발굴함으로써 밝은 사회 조성과 품격 있는 시민의식 함양을 지향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각 부문별 시상식이 거행되었는데 2015 도전 창조경영인대상은 (주)오모가리 대표 김형중 외 13명, 2015 첼린지 오블리제 대상은 가수 김세레나 외 7명, 2015 도전대한민국 나눔봉사 대상 의정자치부문 장욱현 영주시장 외 4명, 지방의회부문 강감창 서울시의회 부의장 외 5명, 문화 창조부문 제3야전군수사령부 준장 김인수 외 11명, 예술융합부문 가수 강진 외 12명이 각 각 수상하였고, 방송인 강석씨가 라디오방송진행 최다기록(30년) 인증을 받기도 했다.
지방의회부문 나눔봉사대상을 수상한 강감창 부의장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훌륭한 동료의원들을 대신한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따뜻한 봉사를 다짐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 부의장은 첫 번째 월요일 석촌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등교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 봉사를 6년째 실천하고 있고, 2번째 수요일에는 아내와 함께 가락종합사회 복지관 경로식당 조리, 배식, 청소봉사를 5년째 이어오고 있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