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요리의 특성과 콘셉트에 맞춘 요리 메뉴 및 레시피 개발에서부터 음식조리, 푸드스타일링. 테이블 및 공간연출까지 다양한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역량을 습득, ‘눈으로 먹는 요리’를 디자인하는 전문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단순한 푸드스타일링 학습에 머물지 않고 식재료에 대한 전문지식과 한식 및 양식 조리기술, 메뉴 및 상품 개발, 식기 및 디자인아트, 테이블셋팅과 서비스매너, 푸드스타일링, 파티플래닝, 케이터링플래닝, 플로리스트, 미적 감각과 색채 감각, 미디어와 외식산업 등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학습을 통해 푸드전문가이자 푸드예술가로서의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역량을 쌓아갈 수 있다.
외식업체로의 현장학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국내외 요리경연대회 출전 등 현장 경험을 쌓으며 자신만의 노하우와 개성 있는 푸드스타일링 능력을 개발하고 창의성과 예술성이 발현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서연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만의 강점이다.
국내 최대 푸드스타일링 대회인 ‘2015 푸드코디네이터 올림픽’ 단체 테이블세팅 부문 참가해 대회 최고상인 서울시장 대상과 한국관광공사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그 실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서연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수능이나 내신 성적 대신 면접전형으로만 입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