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정은 연계전공수업 시스템을 통해 학생 중심의 다각적인 역량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창의적이고 개성적인 요리사를 양성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연계전공수업은 호텔조리과정 전공수업 외에도 커피바리스타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와인소믈리에과정, 호텔바텐더과정 등 타 학과의 실습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하고 수강할 수 있는 학생 중심의 시스템이다. 호텔조리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능력을 개발하고 개개인의 장점과 특기를 발전시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요리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 분야의 요리를 습득하는 호텔조리학과를 비롯해 호텔한식과정, 호텔일식과정, 호텔중식과정, 서양요리과정 등 전문적으로 세분화된 요리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폭 넓은 선택을 제공하는 등 서연전의 모든 운영과 시스템은 학생을 중심으로 설계되고 실행된다.
서연전 호텔조리과정은 소수정예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학생과 교수진간의 상담과 코칭이 원활하고 상시 개방된 실습실에서 자격증 취득 및 요리 경연대회 대비를 위한 개인 실습으로 실력을 쌓아갈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 스스로의 만족도가 높고 자발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학생 중심 역량 개발을 바탕으로 현장 맞춤 교육을 지향하는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정은 해마다 희망자 전원 취업을 이어가며 전문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개성, 창의적인 감성을 지닌 요리사들을 배출하고 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16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수능이나 내신 성적 없이 면접전형을 통해 입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