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정보산업진흥원
[일요신문]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상룡)이 오는 29일까지 방송 산업을 이끌어 갈 ‘방송연출ㆍ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방송연출ㆍ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지원하는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 랩’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비가 지원되는 무료 교육이다. 교육 수료 후 관계기업에 취업 연계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인천시에 거주하거나 인천시 내 학교에 재학 중인 방송영상 및 미디어콘텐츠 산업에 취업을 원하는 시민이라면 지원 가능하고 방송연출 전문가 양성과정이나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중 선택 지원하면 된다.
방송연출 전문가 양성과정은 방송기획 및 연출,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은 미디어콘텐츠의 이론, 기획 및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룬다. 교육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23일까지이며 방송연출 전문가 양성과정은 OBS경인TV에서,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은 한국폴리텍2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장비 위주의 실습교육으로 교육생들의 실무 능력과 전문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모두 60명 규모의 이번 교육생들은 방송실무교육 이수 후 시민참여형 방송국인 인천N방송에서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할 권리가 보장된다. 자세한 접수 방법이나 궁금한 사항은 인천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인천N방송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차세대 방송문화를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을 양성하고 지역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