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은 ‘해외에서 팔릴 수출용 신제품 및 신기술’의 개발을 완료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개발제품 수출에 필요한 마케팅을 통합지원해 R&D 성공제품의 해외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수출(무역) 교육, 해외시장조사·전시회 참가, 홍보물․디자인 개발, 온라인마케팅 홍보 지원 등이며 참여기업이 자율적으로 세부프로그램을 선택해 운영 가능하다. 프로그램 수행에 소요되는 총 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구체적인 해외진출 계획이 수립돼 있는 중소기업으로 최근 3년 이내(2013년~2015년)내 정부출연 연구개발사업을 완료(성공판정)했거나 자체 R&D 기술개발을 통해 특허․NEP․NET등을 획득한 중소기업이며 서류평가, 심의위원회 평가 및 현장평가를 통해 45개 내외의 최종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소비재 수출확대를 위해 소비재 제품개발 기업에는 가점을 부여하고 이번 사업을 지원을 받은 기업이 ‘해외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에 신청할 경우 선정단계에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월 1일부터 19일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032-450-0518)로 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