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가천대.
[일요신문]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정 가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박찬웅)은 인천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중등 심화과정 ‘융합생명과학’ 분야(15명 내외)와 중등 사사과정인 ‘키토산 기반의 금나노입자 수송체 제조 및 약물 전달 가능성 연구’, ‘줄기세포를 이용한 조직 재생’(각 3~5명)이다. 오는 3월 7일부터 12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아 1차 서류심사(모집정원의 2~3배수 내외 선발)와 2차 면접을 통해 3월 23일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오는 3월 5일 가천대(글로벌캠퍼스·성남) 예음홀에서 입학설명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중등 심화과정은 2016년 3월 기준 인천시 소재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인천시교육청 지정 영재학급(교육원) 또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을 수료했거나 수료예정인 학생이어야 하며 영재학급(교육원) 담당교사(담당교수)의 추천을 받아야한다. 또는 지원학생이 졸업한 초등학교장(담임교사) 추천이나 재학 중인 해당 중학교장(담임교사)의 추천 중 1가지를 받아야 한다. 이어 중등 사사과정은 2016년 3월 기준 인천시 소재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중등 심화과정과 같은 조건을 갖춰야한다.
과학과 의학이 융합된 대표적인 차세대 융합분야인 의생명, 의과학 등의 융합과학영재교육이 인천시 내에 소재한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및 뇌과학연구원, 이길여암당뇨연구원, 가천대길병원 등에서 이루어져 인천지역 학생들이 보다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과학영재교육원 박찬웅 원장은 “융합생명과학을 비롯한 의과학 교육을 통해서 익힌 기초과학은 의학분야 및 첨단과학을 이해하고 응용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며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경험과 창의성을 쌓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과학영재들이 각 과정에 도전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융합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지역 신입생 선발요강 확인 및 자세한 사항은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