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NABBA WFF 인터네셔널이 주관하고 나바코리아(NABBA WFF KOREA)가 주최하는 2016 NABBA WFF 아시아 서울 오픈 챔피언십 대회가 오는 4월 17일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다.
NABBA WFF는 세계 60개국에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갖은 피트니스 대회로 국내에서는 국민가수 인순이가 참가해 화제를 불러 일으킨 대회이다. NABBA WFF 아시아 서울 오픈 챔피언십은 시즌 총 1억원의 상금이 부여되는 대규모 피트니스 대회이며 나바코리아의 국내 대회는 국내 최정상 피트니스 대회로 손꼽힌다.
동아TV와 각종 미디어의 온라인 생중계 및 녹화중계가 예정돼 있다. 또한 NABBA WFF 공식 SNS와 제휴업체의 SNS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및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뉴미디어서치 박정수 피트니스 평론가는 “‘2016시즌 상반기에만 이미 1500명의 선수가 참가접수를 완료했다”며 “이는 국내 피트니스 시장을 넘어 세계적으로도 찾기 어려운 기록이며 대한민국 피트니스의 정점에 나바코리아가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나바코리아의 첫 시즌 시작은 2016 SPOEX WFF 참피언십이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SPOEX에서 피트니스인들의 첫 시즌 무대가 시작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