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일요신문]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과정이 수능이나 내신 성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입학생을 선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제과제빵의 경험이 적더라도 파티세로서의 적성과 재능을 지닌 학생들을 선별해 제과제빵의 기초부터 가르친다. 호텔제과제빵과에서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은 제과제빵에 쓰이는 식재료와 조리도구의 사용법으로 파티세의 바탕이 되는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수업이다.
이어 실무 중심의 제과제빵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파티세로서의 역량을 쌓아가게 된다. 이후 최신 인기메뉴와 자신만의 개성과 창의성이 담긴 창작 메뉴를 만들며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는 전문가의 단계까지 서연전 호텔제과제빵과정은 총 2년이면 충분하다.
학교 관계자는 “수업시간 외에도 항상 개방된 최신의 조리실습실에서 학생들이 원하는 만큼 언제나 개인 실습을 할 수 있고 수업 종료 후에도 반복시청이 가능한 인터넷학습이 지원된다”며 “소수정예의 인원으로 구성돼 교수진과의 1:1 지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정에서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제과제빵자격증 취득, 요리경연대회 입상, 유명 호텔 인턴쉽 프로그램 참여와 같은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현재 호텔제과제빵과정 이외에도 호텔조리과정, 빠띠시에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식공간연출과정, 와인소믈리에과정, 푸드스타일링과정 등 다양한 요리학과를 운영 중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