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사회복지전담공무원 배치의무화와 복지정책 확대에 따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에 대한 자격증 취득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 사회복지센터는 물론 지방자치단체 내의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관리자, 국가복지정책분야 연구원, 학교 및 병원의 사회복지사, 응급처치사, 청소년상담실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고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또한 취득 후 20인 미만의 어린이집 원장으로 개원이 가능해 보육교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방법이 ‘보육교사 국가고시’ 제도로 전환된다는 발표에 따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절차가 지금보다 복잡해질 전망이어서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온라인 수강으로 취득하고자 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이와 관련, 학교 법인 인가 최초 원격교육기관인 숭실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 평가인정을 받은 정식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2016학년도 1학기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월 8일(화)까지이며 개강 일은 3월 9일(월)이다.
숭실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2급 신규 수강생을 대상으로 1학기 수업료를 50% 할인하는 이벤트와 다양한 장학혜택을 마련하고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각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강 신청은 고졸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숭실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