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전국 대학들이 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학습지원 프레젠테이션 웹 패키지를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고려대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학교를 졸업한 인재들이 사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프레젠테이션 웹 패키지를 도입하게 됐다”며 “학생뿐 아니라 강의 자료를 준비하는 교수들, 또는 홍보 자료 등을 준비하는 교직원들도 폭 넓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육환경 및 학교 이미지가 전반적으로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피피티월드 학습지원 프레젠테이션 웹 패키지는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PPT 디자인을 바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응용 편집이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시간을 단축하면서도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용인원과 사용시간, 사용건수가 무제한이고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PPT 디자인과 다이어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 강좌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 프레젠테이션 실무 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고려대 한 학생은 “여러 과목의 시험과 과제를 준비해야 하는데다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자료조사, PPT 제작, 발표 준비 등 일정이 빠듯하다”면서 “학교에서 프레젠테이션 웹 패키지를 도입한 후 PPT 제작에 드는 시간이 훨씬 줄어들었으며 여유가 생긴 만큼 프레젠테이션 준비에 좀 더 투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대학 홍보팀에 재직 중인 한 교직원은 “신학기를 앞두고 대학 홍보자료를 버전별로 준비하려면 많은 시간 투자가 필요한데 프레젠테이션 웹 패키지의 PPT 디자인을 다운로드 받아 제작함으로써 업무 효율이 상승했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