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2016년도에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한국MD협회에서 B2C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의 연계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무료 플랫폼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중소기업 및 스타트 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B2C 신제품 개발에 따른 마케팅 설계 및 방법과 B2B 유통채널 개척 전략 교육으로 구성돼 해외 홍보,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등 각 분야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업무자동화 S/W(매입매출, 세금계산서, 부가세 관리 등)에 어려움을 느끼는 창업 및 중소기업을 위해 효율적인 경영솔루션도 안내한다.
아울러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뿐만 아니라 경영, 특허, 자금 등에 관한 상담 사전접수를 통해 관련분야 전문가와 1:1 멘토링을 지원해 사업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이홍철 창업진흥본부장은 “이번 ‘B2C 마케팅 전략 세미나’ 행사와 같은 마케팅 분야뿐만 아니라 R&D, 자금, 특허, 법률, 정보보호 등에 대해서도 지역혁신주체와의 연계협업을 통해 매월 분야별 전문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앞으로도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혁신센터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 10대 과제 선정
온라인 기사 ( 2024.11.21 21:19 )
-
박승원 광명시장 "재정위기에도 흔들림 없이 시정 핵심 과제 완수하겠다"
온라인 기사 ( 2024.11.21 21: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