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듀(대표 박승관)
결혼반지, 활동하기 편안한 커플링 선호...프로포즈링도 인기
‘결혼 예물의 꽃’이라 불리는 반지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1캐럿 이상의 고가 다이아반지를 맞추고 커플링을 보조 예물로 맞추는 경우가 많았지만, 다이아몬드의 크기를 줄이고 대신 밴드스타일이나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한 데일리주얼리 성격의 커플링을 메인으로 하기도 한다.
이는 다이아반지 등의 보석이 고가이다 보니 평상시 착용에 부담을 느끼거나 맞벌이 부부들의 활동성과도 연관이 있다는 것이 예물업체들의 의견이다.
종로 결혼예물샵 에스엠듀는 “최근 결혼예물은 보석이나 귀금속으로서의 가치보다는 개인의 취향이나 개성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며,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결혼반지와 예물세트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엠듀
‘다이아는 영원하다’라는 한 보석회사의 광고카피가 관심을 모았던 것처럼 여전히 결혼반지의 최고 인기는 다이아반지임은 누구도 부정하지 않을 것이다. 다만, 기존에 캐럿이 클수록 관심을 받았던 것에 비해 3부나 5부의 다이아가 인기인 점이 새롭다.
최근 젊은 부부들을 사이에서 금제품과 다이아 등의 보석이 가전제품이나 다른 예물에 비해 금전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일명 ‘웨딩재테크’로도 인기이다.
이렇다보니 다이아반지를 구입할 때 공신력있는 보석감정서 등을 꼼꼼히 챙기는 부부들도 늘어나고 있다.
에스엠듀의 전문 다이아감정사는 “다이아의 무게나 크기도 중요하지만 컷, 색, 원산지, 감정사별 차이를 잘 비교해야한다”며, “보석의 가치가 영원을 상징하는 만큼 재산적인 의미보다 결혼에 대한 의미의 가치로 중요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에스엠듀 박승관 대표는 “최근에는 프로포즈 반지를 결혼 커플링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며, “고객들의 취향이나 예산에 따라 예물세트나 고가의 다이아몬드 등 보석반지를 선호하는 경우도 있지만, 부부간의 상징이나 개성에 따라 다이아반지나 커플링은 큰 제한이 없어지고 있는 추세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종로예물투어에서 명소로 자리잡은 에스엠듀는 청담동에서 종로로 확장 이전해 청담의 고급스런 예물과 종로의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함은 물론 종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지향하며, 예물 전문 디자이너 및 다이아몬드 감정사가 직접 고객과 ‘1대 1 맞춤 상담’을 진행해 예비부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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