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사)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와 ㈜한국국제전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6 국제건강산업 박람회(HEALTH EXPO 2016)’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홀 A, B 전관에서 열린다.
30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Design your Healthy Life’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진다. 국내외 건강 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10여 개국 약 200개 업체가 참가해 건강기능식품, 가정용의료기, 건강생활용품 및 수면ㆍ힐링용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매년 급격하게 성장하는 건강 관련 시장의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참가품목군 별로 특별관을 운영한다”며 “전시회와 더불어 전문 세미나와 강연, 체험 이벤트 등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박람회로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6국제건강산업박람회 기간 중에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구매상담회와 한ㆍ중 건강기능식품 정보 교류회 등 전문 세미나, 건강 강좌, 경품 행사 등이 진행된다. 또한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국제유기농산업박람회와 통합 개최돼 건강뿐 아니라 미(美)를 아우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2016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4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