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중소기업청과 SM엔터테인먼트가 19일 한류를 활용한 중소·중견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SM엔터테인먼트 본사 2층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및 중견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중소·중견기업 전용 한류마케팅’ 수단을 도입하게 된다.
먼저 중기청이 우수한 중소 및 중견기업을 발굴하거나 추천하면, SM엔터테인먼트는 한류스타와 해당 기업의 제품 결합을 통해 수출력을 증진시킨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를 활용해 다양한 방법의 한류 마케팅을 전개하고, SM이 제작하는 공연 및 영상 등 한류콘텐츠를 통해 직간접적 홍보에 나선다.
주영섭 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소비재 시장 개척에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였던 브랜드 경쟁력이 개선될 수 있는 돌파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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