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과 단기실무과정’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과정이다. 학교 측은 “매년 기업의 경영성과와 직결되는 주제를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며 “현업 적용이 용이한 주제를 선정하고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이틀 과정으로 압축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기업체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빅데이터’와 ‘영업혁신’ 2가지를 주제로 한 과정이 열린다. 빅데이터 과정은 최근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에서 알파고의 완승을 유일하게 예측했던 김진호 교수가 프로그램을 설계했으며, 영업혁신 과정은 국내 유일하게 영업을 주제로 각종 논문발표, 기업체 맞춤교육 설계 및 운영, 저술, 기고 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 ‘aSSIST 영업혁신연구센터(SIRC: Sales Innovation Research Center)’에서 기획했다.
5월 10일, 1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빅데이터 과정은 aSSIST 빅데이터 MBA 과정 강의 중 가장 인기 있는 여섯 분야의 강의를 모아서 진행한다.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소셜미디어 분석, 웹마이닝 등 빅데이터의 가장 뜨거운 이슈를 각 분야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기업 사례를 통해 우리 기업에서의 활용 방향을 알아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12일, 13일에 진행되는 영업혁신 과정에서는 신규고객 창출을 가능하게 하는 ‘고객의 비즈니스를 이끄는 영업’을 주제로 다룬다. 최근의 영업은 자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설득은 기본이고, 고객에게 필요한 단발적 솔루션 제시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인사이트를 제시해줘야 결국 영업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에 고객 개인과 소속조직에 대한 이해, 구체적 영업활동 방법, 제안가치 개발방법,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함께 다룬다.
강의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뤄진다. 참여 신청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동문, 대한상공회의소 회원사는 특별 할인 혜택이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