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구보건협회.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구보건협회(회장 손숙미)는 저출산 시대를 사는 국민 개개인이 가족친화 환경의 중요성을 알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사유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2016 국민참여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고(GO)! 아이들과 가족이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1인당 3점 이내) 가능하며 결혼·임신·출산에 얽힌 재미있는 에피소드, 자녀와의 행복한 일상, 아이와 가족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5월 2일부터 30일까지이며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금상(1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은상(2점)에게는 인구보건협회장상과 상금 각200만원, 동상(3점)은 인구보건협회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입선(60점)은 인구보건협회장상과 상금 각 10만원씩이 수여된다. 응모작은 타 공모전 입상작이 아닌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동일 및 유사작을 출품하여 입상 할 경우 수상이 취소된다.
손숙미 회장은 “올해 4회째 맞는 국민참여사진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가족 의미를 되새기고 일과 가정의 양립과 가족친화 환경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진전은 보건복지부, 딜라이브, 마더케이, 포토 잇에서 후원하고 있으며 향후 수상작은 7월부터 서울, 춘천, 대전, 전주, 대구 5개 지역에서 순회 전시회를 통해 국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