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 인스타그램
[일요신문] 조세호에게 “왜 안오셨어요?” 놀리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조세호의 닮은꼴 모습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세호는 지난 4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보고 영화 언제 찍은거냐고 물어보시는데 저는 이 영화에 출연한적이 없다! 이분 누구신지 궁금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중국 영화 속 한 인물이 담겨 있다. 그는 구렛나루를 땋은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고 외모가 조세호와 매우 닮아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안재욱 결혼식 안가고 그때 중국영화 찍으러 갔나보네” “조세호 옛날부터 중국진출 했었구나” “형, 왜 중국영화 찍으면서 부모님 결혼식에는 안갔어요?”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근 조세호의 ‘왜 안오셨어요?’놀리기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은 지난해 MBC<세바퀴>에서 김흥국이 조세호에게 “왜 안재욱 결혼식에 오지 않았느냐”고 물은 것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최근 포스터 등으로 만들어지며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당시 방송에서 김흥국은 안재욱 결혼식에 오지 않은 조세호에게 왜 안왔느냐고 혼냈고, 조세호는 억울한 표정으로 “(안재욱을) 모르는데 어떻게 가느냐”고 말해 웃음을 안긴 바 있다. 두 사람의 대화는 이후 인터넷에서 만담처럼 확산됐다.
빅뱅의 태양을 비롯해 배우 조승우, 유키스 동호 등 유명 연예인들도 조세호에게 ‘왜 안오셨느냐’고 놀리는 만담놀이에 가담했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