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동부교육지원청.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이 2014~2016년까지 3년 연속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한 해 동안 S2B[학교장터] 이용률과 전년대비 상승률을 기준으로 청렴한 계약업무 추진, 거래 투명성 제고, 예산 절감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11일 The-K 호텔 서울 한강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 전체학교에서 S2B[학교장터]을 이용하고 있다. 학교당 연간 평균 조달건수(29점, 82.1건), 월 평균 학교 이용률(18점, 90.3%), 전년대비 조달건수 증감율(3점, 23.5%) 및 교육지원청 실적을 기초로 평가등급을 적용한 결과, 총점 50점을 획득해 청렴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S2B[학교장터]는 행정자치부가 지정·고시한 교육기관 전자조달 시스템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구매 행정 업무에 기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사회적 기업 제품 등 공공기관 우선구매 물품 실적 등도 제공하고 있어 각급 학교에서 널리 이용되는 지정정보처리장치이다.
지원청 윤예원 행정지원국장은 “S2B[학교장터]는 그동안 물품 구매 등의 계약 업무에 있어서 투명성을 높이고 교직원의 업무 경감과 예산 절감 등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며 ”향후에도 청렴한 동부교육 실현과 계약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S2B[학교장터] 이용을 적극 권장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