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퍼시피카는 크라이슬러의 타운&컨트리(한국명: 그랜드 보이저)의 후속으로 올해 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모델로, 세계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미니밴이다. 안전성과 기능을 모두 갖춘 친환경 차량으로 높은 연료효율성(34km/L)과 최고 수준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하며, 기술적으로 가장 진화한 미니밴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은 이 차량 100대를 자율주행차로 개조해 연말에 도로에서 시험 운행을 하기로 한 바 있다.
‘퍼시피카’에 장착되는 금호타이어의 ‘솔루스(SOLUS) TA31’은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로 부드러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저소음, 마모성능, 주행성능 등 승차감과 정숙성을 강조하는 솔루스(SOLUS) 브랜드 제품군의 주요 장점들을 결합해 담아내 프리미엄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 타이어 트레드(바닥면)에는 최적의 블록 및 패턴 배열을 통해 소음을 최소화 했으며, 블록 강성을 강화해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성능을 향상시켰다.
금호타이어는 ‘솔루스(SOLUS) TA31’ 20인치(245/50 R 20) 및 17인치(235/65 R 17) 규격을 16년 4월부터 순차적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 조립공장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생산된 차량은 현재 전량 북미지역에서 판매 중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6년부터 크라이슬러의 ‘세브링(Sebring)’ 세단을 시작으로 이 회사의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고 이번 ‘퍼시피카’ OE 공급을 통해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로서의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번 인정 받으며 파트너십을 견고히 했다.
김현호 금호타이어 OE개발담당 상무는 “이번 2017년 퍼시피카 OE 공급 체결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높여 세계적인 완성차 업체와의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현재 벤츠, BMW를 비롯해 폭스바겐, FCA US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 받고 있다.
고광수 기자 dbal@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