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제7회 평창군 어르신 한마당 체육대회가 평창종합운동장에서 지형근 평창부군수를 비롯한 염동열 국회의원, 유인환 평창군의회의장, 박현창 도의원 김진묵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등 각급기관사회단체장과 군 관내 어르신, 주민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대한노인회평창군지회(회장 고영배) 주관으로 열렸다.
[평창=일요신문] 유인선 기자 = 제7회 평창군 어르신 한마당 체육대회가 24일 평창종합운동장에서 8개 읍․면 어르신 1,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지회장 고영배)의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어르신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고 화합의 장을 이끌어 내고자 열린 이번 체육대회는 한궁, 매미잡기, 굴렁쇠 굴리기, 2인 3각 달리기, 500m 계주 등 5개 종목 경기에 서로 경쟁하는 분위기보다는 단합된 모습으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에 평창읍중기협회(회장 지기환)와 정화건설(대표 전영호)은 행사 음식과 주류, 음료 등의 준비비용으로 각각 200만원과 30만원을 후원하였으며,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음식조리와 상차림 등은 평창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고연희)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훈훈한 활동이 이어졌다.
지형근 부군수는 “체육대회를 통해 어르신이 서로 화합하고 더욱 단결하는 장이 되어 매우 뜻 깊었으며, 앞으로 평창군의 어르신이 건강한 생활, 활기찬 노후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