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광고 모델인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효과로 ‘이세돌 비타민’으로 불리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유한양행 측은 “ 메가트루 포커스가 기존 영양제와는 성분과 조성면에서 차별화된 제품” 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수험생이나 실내 문서 업무가 많은 사무직 직장인들은 두뇌에너지 소모가 많고 스트레스와 불균형한 식사 습관에서 오는 영양 불균형에 노출되어 있으며 실내 생활을 주로 해 비타민D 섭취가 대부분 부족한 상황이다.
이런 특성을 고려하여 메가트루 포커스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C 외에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장 먼저 소모되는 마그네슘, 두뇌에너지 사용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신경비타민 성분인 비타민B1, B6, 콜린에 B12의 함량을 보강했다. 특히 비타민 B12와 콜린은 뇌신경 손상 보호에 좋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눈의 건조감 완화를 위한 베타카로틴을 보강하여 청소년과 수험생에 더욱 필요한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또한,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여 햇빛을 통한 비타민D 합성이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해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게 했으며 일반 비타민과 달리 로얄젤리까지 함유한 점도 특징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집중력과 체력이 필요한 청소년과 수험생들을 위하여 ‘메가트루 포커스’가 신의 한 수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고광수기자 dbal@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