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오는 6월 15~16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품·외식기업의 내손으로 만드는 스토리텔링’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식품·외식기업의 내손으로 만드는 스토리텔링’ 과정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스토리텔링을 접목해 효율적인 제품홍보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우리 회사만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만들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 과정은 교육원에서 그간 운영해 온 ‘SNS/블로그 활용 농식품마케팅 과정’ 의 일부인 `농식품의 SNS 스토리텔링` 부분을 집중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교육참가자들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에 발맞추어 올해 신설한 과정이다.
농식품 스토리텔링(Storytelling)에 관한 이해로 시작하는 이번 강의는 스토리두잉(Storydoing), 스토리보드 만들기, 동영상 편집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IT교육장에서 실습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시간에는 교육생들이 수업시간을 통해 직접 만든 농식품 스토리텔링 동영상 UCC를 선보이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마케팅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2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은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갖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이틀에 걸쳐 총 13시간동안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