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특산물과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붐조성을 위한 유기농데이 행사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강원=일요신문] 유인선 기자 = 강원도 농특산물과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붐조성을 위한 유기농데이 행사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강원도와 넥센히어로즈는 6월 2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강원도와 넥센히어로즈가 함께하는 유기농데이 기념행사’를 열고 백두대간 청정지역 강원도 농수특산물 판매를 위한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채소류, 약초류, 나물류, 수산ㆍ건어물 등 강원도의 신선한 농수산물은 물론 닭갈비, 전병, 찐옥수수, 쌀찐빵, 감자옹심이만두 등 강원도 대표 먹거리가 판매됐다.
또한 동계스포츠 체험(VR)부스와 평창 알펜시아 홍보 부스를 통한 시설 할인권 제공,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강원도 출신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가 당일 넥센과 삼성 프로야구 경기 시구ㆍ시타로 나서는 등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로서의 다양한 올림픽 홍보 이벤트도 병행했다.
강원도 관계자는 “품질 좋고 믿을 수 있는 농수특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동시에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고 말했다.
이날 강원도민과 강원도 출향 도민증 소지자에 한하여 넥센과 삼성전 프로야구 무료 관람 이벤트도 진행했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