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예물 새미쥬얼리 다이아반지 제품이미지
[일요신문] 최근 예비부부들의 결혼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예물본고장으로 불리는 종로가 예비부부의 예물투어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복수의 결혼 업체에 따르면, 결혼예물의 경우 예비부부들의 발길이 청담동 등 강남 예물샵에서 기존 예물본고장으로 불리던 종로예물샵으로 많이 옮겨갔다고 21일 밝혔다.
청담 예물샵들이 화려한 인테리어와 디자인은 물론 웨딩컨설팅, 드레스샵, 스튜디오, 헤어메이크업샵 등이 밀집해 그동안 인기를 얻었다면 종로 예물샵들은 기존 국내 최대 귀금속 상권이라는 자부심과 예물 공장, 다이아, 기타 보석 유통 및 감정업체들이 즐비해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따른 것이라는 평이다.
특히, 결혼반지(커플링이나 다이아반지) 등의 예물 상품을 여러 매장을 비교적 적은 시간을 들여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점이 종로예물투어가 인기인 이유로 뽑힌다.
또한, 종로예물투어는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도 접근이 용이한 점과 수백여 개의 매장이 거의 이어져 있어 업체별 비교가 수월하다. 최근엔 주차시설에 대한 이용도 개선돼 주말에 예물고객들로 주변 상권이 형성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종로예물 에스엠듀 매장전경
20년 넘게 종로 최대 예물샵으로 소문난 새미주얼리(SEMIjewelry) 관계자는 예물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업체와 상품에 대한 신뢰와 퀄리티(Quality)인 만큼 믿을 수 있고 좋은 품질의 상품이 많이 구비되어 있는 보석점을 두세 곳 정도를 정해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새미쥬얼리는 “귀금속과 보석 등 예물상품이 품질과 디자인에 따라 가격차이가 큰 것은 종로 예물샵도 강남지역과 마찬가지”라며, “1캐럿 다이아반지를 기준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세팅 등을 고려해 계획된 예산 안에서 꼼꼼하게 검토하고 비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프로포즈반지나 커플링 등의 기념반지를 구입한 고객이 결혼반지를 구입하기 위해 다시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예물샵에 대한 신뢰가 종로예물투어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았다”고 덧붙였다.
종로예물 새미쥬얼리 매장전경
한편, 종로1가에서 종로5가에 걸쳐 수많은 귀금속매장이 즐비해 있는 종로예물투어에서 새미주얼리, 에스엠듀 등은 자체 디자인개발과 평생A/S는 물론 예물 전문상담사와 다이아 등 전문 보석감정사들이 1:1로 직접 상담해 예비부부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어 당분간 종로예물투어가 예물1번지라는 명성을 계속 이어갈 전망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