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부터 상반기 우수봉사자 개인 김보규(48세), 단체로 횡성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동아리 프렌즈 이현정 회장, 제45회 전국소년체전 자원봉사자 유공자 홍진숙 횡성읍농가주부모임.
우수봉사자 개인으로 선정된 김보규(48세)씨는 강원도모범운전자회 횡성지회 소속으로 매년 10회 이상 교통안전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일조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안전한 횡단보도 보행과 교차로 소통을 위해 횡성관내 초․중․고등학교 앞 건널목 및 교차로에서 교통정리 봉사를 하고 있다.
우수봉사자 단체로 선정된 횡성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동아리 프렌즈(회장 이현정)는 관내에 거주하시는 독거노인가정과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방문하여 말벗봉사를 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학생들의 방과후 시간을 이용하여 학습지도, 특기활동, 예체능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고, 주말에는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목욕보조 및 시설물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체험학습, 캠페인 등을 통하여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과 나눔실천의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홍진숙(58세)씨는 지난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 동안 섬강테니스장에서 개최된 전국소년체전(정구)에서 종합안내소 봉사활동을 성실히 수행하여 전국소년체전 자원봉사 유공자로 선정됐다.
홍진숙씨는 평소 관내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말벗 봉사와 어르신 이미용 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체육행사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봉사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신동석 횡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타의 모범이 되는 이번 시상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횡성군민들이 지역내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icb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