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수시 대비 무료 논술․면접 특강」개최
- 유명강사의 유형별 풀이 및 집중첨삭, 개별 심층.인성 모의면접 등 총15회 진행
- 고3 대상, 오는 22일까지 전화신청으로 수강 가능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25부터 구청 별관 영등포자기주도학습센터에서 고등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2017 수시 대비 무료 논술 및 면접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체계적인 맞춤형 논술.면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수시 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4주간의 과정으로 마련됐다.
특강은 입시분야에서 많은 노하우와 정보를 가지고 있고, 3년 연속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진학사에서 논술.면접에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유명 강사를 섭외해 진행할 방침이다.
강의내용은 인문계 논술.면접, 자연계 논술.면접과 같이 4개 파트로 나눠져 있으며, 학생들은 1개 파트에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다.
논술특강은 25일부터 주 2회 총 10회로 진행된다. 인문계 학생에게는 최신 논술 경향 분석과 집중연습을, 자연계 학생에게는 유형별 논제풀이 및 모의고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회차에 맞춤형 집중 첨삭이 병행된다.
또한 면접특강은 25일부터 주2회 두 시간씩, 총 5회로 이루어지며, 전공.심층.인성 면접에 대비해 학생들이 실제 모의면접을 체험할 수 있다.
이로써 학생들은 인문.자연계 분야별 입시전문가에 의한 1:1 첨삭지도와 심층 상담을 통해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22일까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로 선착순 전화접수를 하면 된다. 파트 당 45명 정원으로 총 180명이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한편 2014년 10월 개관해 지속적으로 입시/학습법 특강과 1:1상담 등을 해 온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도 상시적으로 대입 수시전형 대비와 관련된 맞춤형 개별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영등포구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 및 관내 거주 학부모면 누구나 상담가능하며, 희망자는 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수험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입시를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명품교육도시 영등포구 구현을 위한 교육 분야의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