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국가대표는 직접 환대실천의 주체가 돼 국민에게 환대메시지를 전파하고 환대실천캠페인 참여를 유도하는 국민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등으로 구분해 활동한다.
인천시는 관광의 질을 높이고 관광서비스 종사자의 자발적인 환대실천의식을 높이며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숙박분야의 우수 종사자를 적극 발굴해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후보로 추천하고 있다. 올해는 인천시가 추천한 3명 모두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선정됐다.
(재)한국방문위원회는 미소국가대표 위촉사업을 2010년부터 추진했으며 숙박분야는 현재 전국에서 24명이 위촉됐다. 그 중 인천지역 숙박분야 종사자는 올해 위촉된 3명을 포함해 7명의 종사자가 미소국가대표로 배출했다.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은 7월 28일 서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열릴 예정이다.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선정·위촉되면 기념뱃지와 관광상품권, (재)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내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며 위원회 주최 친절캠페인 및 홍보 활동 등 관광 도시 인천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현장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숙박업 종사자들의 서비스가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요소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공중위생업의 관광접점 우수 종사자를 적극 발굴해 인천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공중위생 고품격 위생서비스는 물론 미소와 친절이 가득한 관광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싱가포르 부총리도 친구? 헉 소리 나는 김동연의 글로벌 인맥
온라인 기사 ( 2024.11.21 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