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부산 BEXCO 제1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척추동물 표본 전시회 ‘신비한 동물 속 여행‐판타스틱애니멀‘에서 휴가철을 맞아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판타스틱애니멀은 중국 국보급 전시물인 만주호랑이 등 희귀 동물들의 생생한 표본 216여 점이 전시돼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척추동물 전시회로 지난 9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 주차장 특별전시관에서 문을 열었다. 포유류를 비롯해 양서류, 파충류, 조류 등 온갖 종류의 척추 동물들을 플라스티네이션(Plastination) 기법으로 제작해 동물들의 생생한 모습을 그대로 살렸으며 직접 만지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체험형 학습교실을 운영해 교육과 재미 두 가지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방문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전시회 측은 오는 7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 두 달간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놀거리를 풍성하게 할 계획이다. 물놀이장은 판타스틱애니멀이 열리고 있는 부산 BEXCO 제1전시장 야외주차장에 최대 200명 수용 가능한 규모로 설치될 예정이다.
야외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판타스틱애니멀 전시 입장객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7월 20일 이전 관람객은 관람한 티켓을 가져오면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29일부터 3주간 금요일과 주말에는 1시간 단위로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물폭탄 게임, 물총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워터 페스티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판타스틱애니멀 전시회장에서는 7월 관람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응모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가족여행상품권, 부산 센텀시티 호텔 숙박권 등의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0명 이상 단체로 판타스틱애니멀을 관람할 경우 20% 티켓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및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판타스틱애니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