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공장 및 주 사무소를 두고 2년 이상 기업체를 경영한 기업인 대상
- 구민 및 기업인(직장인) 20인 이상 공동추천 또는 기업관련 기관장.단체장 등 추천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제5회 금천 기업인상’ 후보자를 오는 8월 26일(금)까지 추천받는다.
▲ 제4회 금천 기업인상 시상식
‘금천 기업인상’은 지역경제와 지역사회에 기여한 기업인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서 시상하고 있다.
추천대상은 관내 공장 또는 주사무소를 두고 2년 이상 기업체를 경영한자로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금천 기업인상 수상경력이 있는 자, 최근 3년 이내 구청장 표창을 받은 자, 지방세 체납자, 기타 사회로부터 지탄의 대상이 되는 자 등은 추천에서 제외된다.
후보자 추천은 금천구민 및 기업인(직장인) 20인 이상 공동추천, 기업관련 기관장 및 단체장.동장을 통해 할 수 있다.
후보자 접수는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을 작성해 기업 소재지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경제일자리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서류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최종수상자는 ‘기업인상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금천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금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신청 시 가점(3~5점) 등이 주어진다.
▲ 제4회 금천 기업인상 시상식
금천기업인상은 2012년 처음 도입돼 올해 5회를 맞이했으며 지금까지 20명의 기업인이 수상한 바 있다.
금천구 관계자는 “지역 내 기업은 구민 못지않게 금천구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어 기업인도 구민이라는 인식하에 기업인상을 시상하고 있다”며 금천구 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인이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추천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경제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