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석)은 9월~11월까지 중부·성북교육지원청 관내 교육공무직 및 일반직을 대상으로 중부교육지원청 컴퓨터교육실(효제초 동관1층)에서 ‘행정직원 정보화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 서울시교육청 산하 중부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행정직원의 정보화 역량 강화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인근의 성북교육지원청과의 협업 과정을 거쳐, 연수 대상자를 확대하고 예산집행의 효율성 및 다양한 연수과정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정보화 연수에서는 수요자 선호도를 사전 조사하여 교육과정을 마련하였다. 엑셀·파워포인트 및 개인용컴퓨터(PC) 자가정비 등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과정뿐만 아니라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반’ 및 최신 경향을 반영한 인포그래픽(Infographics, 시각적 정보표현), 프레지(Prezi, 클라우드 기반 프리젠테이션 도구) 등 총 7개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중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행정직원 연수로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행정직원의 정보화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근 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한 연수 추진으로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과목 편성 및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