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유용 의원
이수역∼사당역간(동작대로)일대는 상습침수지역으로써 집중호우 시 노면수가 주변지역으로 유입되어 침수피해를 가중시키고 있는 실정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동작대로의 보도 및 녹지 시설을 물 저장 기능이 있는 투수블럭 포장과 디자인형 띠 녹지로 조성하고, 집중호우 시 도시홍수 예방기능과 가로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명품거리를 조성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예산이 반영되었다.
동작주차공원 부지활용 계획 6억 8천만원은 주민이 찾지 않는 주차근린공원을 평화와 영웅의 스토리를 담은 문화공원으로 탈바꿈하여 복합 문화공간으로 재창조 하기 위한 사업으로, 한강 중심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문화창출 장소로 활용하여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활동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동작대로 29길 119 일대 노후도로시설 및 하수관로 정비 사업은 보·차도 구분없이 안전사고가 높은 도로에 보도를 개설하여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파손된 도로시설물 및 하수관로 재정비로 안전사고에 대비하고자 특별교부금 확보 이유가 됐다고 유 의원은 밝혔다.
마지막으로 유용 의원은“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특별교부금을 확보한 만큼 조속히 사업이 진행돼 지역주민들의 불편이 하루 빨리 해결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동작구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해 동작발전을 위한 시비 확보에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