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대학원(석사과정)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2인 이하라면 팀 참여도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국내 말산업 창업·고용 확대를 위한 참신한 제안’이며, 구체적으로 ▲ 말산업 창업·고용 활성화 ▲ 승마산업, 말 연관산업 등 말산업 발전 ▲ 타 산업 및 신기술을 적용한 말산업 분야 등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A4용지 20매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9일(일)까지며 홈페이지에서 참가서류를 확인 후 제출하면 된다.
참고로 오는 10월 중 1차 심사를 거쳐 7개 논문을 선정하면, 합격자에 한해 10월 15일 2차 심사(PT)를 가지고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상금규모는 1천100만 원이다.
구체적으로는 ▲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500만 원(1팀), ▲ 한국마사회장상 200만 원(2팀), ▲ 장려상 50만 원(4팀)의 상금이 지급된다.
그뿐만 아니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한국마사회장상 수상자는 한국마사회 2017년 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담당 관계자는 “대학생, 대학원생 등 젊은 세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말산업의 활성화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취업 특전도 부여되는 만큼,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을 전했다.
한편, 제출서류, 공모 기간, 선정절차 등 이번 공모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대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