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과거 남성이 주 타깃이던 국내 보드 시장의 규모가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다.
보드 관련 각종 동호회 및 대회가 활성화되며 어려운 스포츠로 인식돼 왔던 보드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취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기술과 묘기보다는 주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크루저 보드의 경우 보드를 처음 타는 입문자도 쉽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다 보니 여성 등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크루저 보드 매출의 상당 부분을 여성 고객이 차지하고 있다는 수치를 통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크루저 보드만큼 관련 잡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며 다양한 관련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다. 롤띵의 경우 크루저 보드 전용 가방을 선보여 보더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롤띵이 독점 생산, 판매 중인 크루저 보드 전용 가방은 그동안 관련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제품으로 보더들의 안전한 주행과 편안함을 위해 개발됐다. 제품은 크루저 보드의 주 목적인 크루징(주행)에 적합한 간소화된 수납 기능을 가진 백팩형 디자인으로 보드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22~27인치 크루저 보드 모두 수납 가능하며 이동 시에도 흔들림 없이 보드를 쉽게 넣고 꺼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투박한 타 브랜드의 디자인과 달리 핵심 고객인 보드 입문자, 20~30대 여성, 10대 아동•청소년의 기호에 맞춰 일상복에 잘 어울리면서도 오염과 헤짐에 강한 데님 소재를 겉감으로 활용했다. 안감은 가볍고 쿠션감이 좋은 네오프렌을 사용해 기능성을 더했다.
롤띵 관계자는 “롤띵은 ‘굴러가는 것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소비자들에게 늘 새로움을 제시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후속 개발 모델 역시 롤띵만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롤띵의 제품 구입과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롤띵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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