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금천미래장학회 장학금으로 활용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27일(화) 오후 3시 구청장실에서 롯데쇼핑(주)팩토리아울렛 가산점과 우수한 인재 양성 및 저소득 가정 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 롯데쇼핑(주)팩토리아울렛 가산점은 장학사업 지원을 위해 (재)금천미래장학회에 장학금 1억원을 기탁했다.(차성수 금천구청장(왼쪽)과 고영훈 롯데쇼핑(주)팩토리아울렛 가산점장)
롯데쇼핑(주)팩토리아울렛 가산점(점장 고영훈)은 장학사업 지원을 위해 (재)금천미래장학회에 장학금 1억 원을 기탁했다.
롯데쇼핑(주)팩토리아울렛 가산점은 올해 1월 오픈한 후 매월 금천구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정기적 사회 공헌 활동 진행하고 있다. 저소득 아동 애견까페 체험활동, 독거노인 생필품 증정 및 식사 대접, 전통시장 점포대학 후원 등을 통해 임직원들이 이웃 사랑에 동참하고 있다.
고영훈 점장은 “금천구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투자가 중요하다고 느껴왔으며 이번 장학금이 금천구의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가산점은 앞으로 전통시장과의 상생 및 금천구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롯데쇼핑(주)팩토리아울렛 가산점에 큰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 발전은 민·관이 함께 할 때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앞으로도 기업들의 후원을 지속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는 장학사업을 목적으로 지난 2007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0년간 800여명의 학생들에게 총 1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의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