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에 적용할 수 있는 공유’, ‘주택가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근절방안’ 등 공모주제
-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구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제안서 제출
- 심의를 거쳐 12월 시상 예정, 총 상금 600만원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주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참여·소통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2016년 도봉구 테마형 아이디어 집중공모’를 실시한다.
▲ 이동진 도봉구청장
공모 주제(테마)는 ▲ 공유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봉구에 적용할 수 있는 공유’ ▲ ‘주택가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방안’ 아이디어다. 여기서 ‘공유’란 유휴한 자원을 함께 나누어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자원의 가치를 높이는 물건, 공간, 경험(지식) 등 모든 분야를 말한다.
공모 주제는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을 높여 주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봉구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의견을 모아 선정되었다.
구정에 관심이 있는 주민 또는 도봉구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해 구 홈페이지 ‘참여>구민제안’ 코너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우편(도봉구 마들로 656 도봉구청 13층 기획예산과), 팩스(02-2091-6257)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중복 응모된 제안인 경우 먼저 접수된 제안을 우선으로 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주관부서의 실행가능성검토(1차)와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예비심사(2차) 및 제안심사위원회 최종심사(3차)를 거쳐 우수제안 채택여부가 결정된다. 채택자에게는 총 6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12월 시상 예정이다.
또한 구는 주관부서에서 채택하지 않은 제안이라도 제안심사실무위원회에서 선입견 없이 심의될 수 있도록 제안인에게 반론 제출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보완된 내용으로 심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우수제안이 누락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구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