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 풀, 꽃에서 모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 만든 것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각종 병균들로부터 벌집을 무균 상태로 만든다. 이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와 아르테필린C를 다량 함유해 유해산소로부터의 세포보호, 항균 및 항바이러스, 면역 증강 등의 효과가 있다.
국내에서는 아피스브라질의 프로폴리스 관련 제품이 알려져 있는데 그린 프로폴리스로 만든 액상, 스프레이, 비누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아피스브라질 제품들은 천혜의 자연 환경을 보유한 브라질의 미나스 제라이스주에서 얻은 천연 원재료만을 사용해 제조된다. 국내 수입사는 프로폴리(대표 성부현)로 제품 유통과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짙은 녹색 때문에 ‘그린 프로폴리스’라고도 불리는 아피스브라질의 프로폴리스는 잔류 농약 성분이 없는 미개발 지역에서 생산돼 깨끗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맛을 중화시키는 완화제가 사용되지 않아 안전성을 믿을 수 있다. 또한 주성분인 플라보노이드와 부성분인 아르테필린C(Artepillin C)의 높은 함유량으로 항암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호주와 뉴질랜드산에는 들어 있지 않은 아르테필린C가 들어있어 톡 쏘는 듯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아르테필린C의 항산화 및 항암 효능은 세계 유수의 연구기관들에서 꾸준히 발표되는 연구결과가 입증하고 있다.
아피스브라질 프로폴리스는 철저한 품질과 위생관리로 브라질 농업장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았으며 일본의 프로폴리스 협회를 비롯해 미국 FDA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아피스브라질 제품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GS Shop, CJ몰, 롯데닷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면세점 한화갤러리아 온라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