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의 날과 유엔협회세계연맹 70주년을 기념하는 ‘평화음악회’가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된다.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하나를위한음악재단(M4one)은 유엔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음악을 통한 세계 평화 메세지를 전파하고, 앞으로도 국제사회와 시민사회의 가교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유엔오케스트라는 오는 23일 오후 5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제3회 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에서 서울시민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장대한 협연을 시작으로 이번 내한기간 동안 대한민국 주요 도시에서 총 4차례의 순회공연을 펼친다.
24일 유엔의 날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평화음악회’와 26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 시민 오케스트라 프로젝트 ‘장롱 속 악기를 꺼내드립니다’초청 공연, 27일 부산금정문화회관 ‘평화음악회’에서 초청공연을 선보인다.
보니안 골모하마디 유엔협회세계연맹 사무총장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이번 평화음악회는 UN 및 국제기구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모여 서로 소통하고 문화를 향유하는 의미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평화음악회’ 공연 예매와 자세한 사항은 유엔협회세계연맹 한국어 홈페이지(www.wfuna.org/korea) 또는 전화(+82-2-6925-2695)로 문의가능하다.
여다정 기자 yrosadj@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