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실용전문학교 게임계열은 2D, 3D, 가상증강 인터페이스, 그래픽, 프로그래밍, 기획 과정을 교육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게임시장을 선도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남서울실용전문학교 게임계열 은희국 교수는 “좋은 캐릭터란 시대적, 역사적 흐름을 깨고 고유한 색을 지녀야 한다. 이를 위해 게임계열은 스토리, 타겟, 컨셉 설정부터 교육을 진행해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캐릭터를 완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게임캐릭터디자인 교육은 캐릭터 전문 교육을 바탕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기타 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맞춤 교육이 진행되며 캐릭터 개요, 캐릭터 개발, 캐릭터 매뉴얼 북 제작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또한 학생들의 게임캐릭터디자인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각종 캐릭터 제작 프로젝트에 참가하며 영국의 이온 리얼리티(EON REALITY)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 및 소프트웨어 개발로 폭넓은 실무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은희국 교수는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이사, (사)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고문,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자문위원 등을 겸하며 KBS TV만화 ‘애플캔디걸’, 프랑스 칸 출품작 ‘알콩달콩 깨비몽’ 등 기획·총괄을 맡은 바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