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고 전화접수를 통해 대형폐기물을 배출·처리하는 기존의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대형폐기물 인터넷 접수 서비스를 실시했으나, 결제 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아 주민들의 이용이 제약됐었다.
이에 시는 파주시시설관리공단과 협조해 홈페이지를 통한 대형폐기물 접수→결제→청소대행업체를 통한 수거·처리까지 ‘대형폐기물 원스톱 관리 시스템’을 운용할 예정이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시스템은 파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paju.go.kr/) 또는 파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https://www.pajusisul.or.kr/)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란’을 통해 접수하고, 신용카드 또는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 후 대형폐기물배출신고필증을 출력해 폐기물에 부착·배출하면 원하는 일자 및 배출장소에 수거업체가 방문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는 시민들이 시간 등에 구애받지 않고 접수부터 처리까지 가정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시민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했다.
ilyo22@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싱가포르 부총리도 친구? 헉 소리 나는 김동연의 글로벌 인맥
온라인 기사 ( 2024.11.21 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