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행사는 포스코 이우규 정도경영실장의 ‘포스코그룹 윤리경영 정책 및 운영현황’ 발표로 시작됐다. 이 실장은 2003년 윤리규범 선포 이후 윤리실천 프로그램 운영·관련 제도 및 시스템 구비·임직원 교육·윤리 캠페인 진행 등 윤리경영 활동과 쇄신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글로벌 기업인 GE의 윤리경영 주제 발표,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과 포스코켐텍의 윤리실천 우수 사례발표도 진행됐다.
권오준 회장은 강평에서 “윤리경영은 포스코그룹의 생존전략이자 경쟁력의 핵심인 만큼 윤리적 기업문화의 정착을 위해 각사 최고 경영층의 신념과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윤리기반의 경영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시행 중인 100% 경쟁·기록·공개의 3대 100% 원칙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관행을 정착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렇듯 포스코는 윤리경영에 대한 그룹 최고 경영층의 전폭적인 지지와 전 임직원의 윤리경영에 대한 참여를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윤리경영 체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적으로 더욱 강화되고 있는 반부패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이익보다 윤리를 우선하는 기업문화를 한층 강화함으로써 존경받고 사랑받는 기업, ‘POSCO the Great’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
혁신 기술 접목한 ‘스마트 MRO’… 빅데이터 분석해 항공기 결함 예측하고, 드론 띄워 동체 외관 점검
온라인 기사 ( 2024.10.31 18:37 )
-
우미건설, '오산세교 우미린 센트럴시티' 견본주택 10월 25일 오픈
온라인 기사 ( 2024.10.18 10:27 )
-
드디어 등장한 신개념 하이엔드 워크에디션 현대엔지니어링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분양 예정
온라인 기사 ( 2024.10.31 1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