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구보건협회(회장 손숙미)는 저출산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저출산 극복 표어공모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1인당 1작품) 가능하다. 응모내용은 ‘저출산의 심각성과 출산장려 등의 의미를 함축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표어’, ‘일·가정양립, 남성의 육아참여, 양성평등, 결혼·출산의 행복, 가족의 소중함’ 등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1월 9일(수)~12월 8일(목)까지이고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함께 최우수 1명 상금 200만원, 우수 2명 상금 각100만원, 장려 5명 각50만원의 상금이 수여 된다. 응모작은 타 공모전 입상작이 아닌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저작권, 표절 등이 밝혀질 경우 심사 및 수상에서 제외된다.
인구보건협회 손숙미 회장은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개인과 사회의 인식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저출산 극복 표어공모전을 통해 저출산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사회적인 공감대가 형성돼 출산장려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