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아토스터디의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그린램프라이브러리는 2017 수능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는 ‘재수없는 응원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공개된 영상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그린램프 라이브러리가 직접 제작한 것으로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돼 수험생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10일 그린램프라이브러리 관계자는 “재수없다는 말에 누군가는 놀라고, 기분 나쁠 수 있지만 지금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는 그 어떤 말보다 기쁜 말일 것“이라며 ”수험생들의 이런 마음을 헤아려 수능에 대한 불안과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고자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재수 없다’는 문장을 ‘(열심히) 공부해서 재수는 없다’란 위트 있는 메시지로 바꾸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영상을 본 한 수험생은 “열심히 공부한 만큼 영상처럼 정말 재수는 없었으면 좋겠다”고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 상에서는 수능을 앞둔 친구들을 태그하며 “우리 재수 없자”, “다들 재수 없어라” 등 이색 응원과 격려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응원 영상에 이어 예비 고3들을 위한 ‘재수 없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그린램프라이브러리는 현재 21개 직영점을 운영 중이며 올해 직영 24호점까지 오픈을 앞둔 아토스터디의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로 자체 개발한 ‘공부시간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공부하는 사람의 컨디션과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공간과 좌석을 제공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