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물론, 아웃소싱 기업들도 무료 구인광고 신청을 할 수 있다. 기업의 제품이나 이미지 광고의 경우에는 부담없는 비용으로 광고가 가능하다. 저렴한 광고비나 무료 광고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잡앤워크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이른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취업정보방’이다. 이곳에서는 주요 기업의 취업 뉴스와 각종 자료를 전달하며 다양한 업종에 관한 양질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일반 채용정보는 물론 헤드헌팅과 아르바이트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도 담겨있다.
또한 개인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구직자의 개인회원 가입을 일체 받지 않고 있다. 입사지원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자료실에서 서식을 다운 받은 후 작성한 뒤 구인 기업의 이메일 등으로 서류를 전송하면 된다. 인재 정보를 통해 별도의 지원을 하지 않아도 구직업체의 연락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해당 지역의 일자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검색 서비스도 유용하다. 관할 지역과 직종을 선택하면 지도 상에 구인기업 목록이 표시된다. 구인기업의 정확한 위치는 물론 근접성, 교통상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잡앤워크 관계자는 “‘기업과 인재를 연결하는 굿 파트너’라는 자사 슬로건에 맞춰 채용박스 광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업종에 관한 양질의 정보로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신뢰를 쌓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