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농협목우촌(대표이사 채형석)에서 운영하는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인 `또래오래치킨`이 국내산 쌀 소비촉진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닭 쌀 돋게 맛있는 농협목우촌 또래오래치킨 신제품 쓰리 Go(고)` 이벤트로 또래오래치킨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맛있는 또래오래치킨 먹고(Go) 덤으로 품질좋은 햅쌀 받고(Go) 아울러 어려운 농촌과 농업인 돕고(Go)`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래오래치킨`은 11월 24일 새롭게 선을 보이는 `메이플 치킨`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또래오래치킨 1마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11월 24일부터 2016년 햅쌀 500g(1봉지)을 무료로 증정하며 행사기간은 이용하는 매장별로 준비된 햅쌀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또래오래치킨`이 우선 준비한 물량은 총 5만kg(10만 봉지)으로 5톤 트럭 10대 분량이다. 고객들의 호응이 좋을 경우 증정하는 햅쌀 총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일부 매장에서는 전단지에 있는 쿠폰을 제시하는 고객에게 ‘2017년 또래오래 탁상용 캘린더’을 증정한다.
농협목우촌 `또래오래치킨`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된 것은 국내 쌀 생산량에 비해 소비는 지속적으로 줄어들어 쌀의 수급불균형이 심해지고 이로 인한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농업인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뿐만이 아니라 그동안 `또래오래치킨`은 국내 쌀 소비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미 오래전부터 또래오래치킨을 만들 때 사용하는 파우더에 국내에서 생산되는 다섯 가지 곡식(현미, 보리, 조, 수수, 콩)을 첨가해 사용함으로써 쌀 소비에 앞장서 왔다.
농협목우촌 채형석 대표이사는 “맛있는 또래오래 치킨도 먹고, 품질좋은 햅쌀도 받고, 어려운 농촌·농업인도 돕게 되는 이번 1석 3조의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마음의 고향인 우리 농업·농촌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