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학부모가 취학아동의 보호자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에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취학아동의 보호자는 세대주, 부모, 조부모로 자녀와 따로 사는 부모의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2017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10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이다.
온라인 제출 신청 후 출력을 원할경우 민원결과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하며,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동의 필수 예방접종을 안내하는 ‘취학아동 예방접종 통지 및 예방접종 Q&A’ 와,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 제출하는 “방과후 돌봄서비스 수요조사서” 안내문도 출력할 수 있다.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에게는 발급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종전처럼 해당 동 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12월 중에 인편 및 우편으로 전달 받게 된다. 학부모는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에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의 경우에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반드시 참석하여 입학과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아야 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