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호선 기자 = 해마다 이어지는 원자재 비용 상승, 노무임금 인상, 물류비용 상승 등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들의 경제적 부담감이 날로 커지고 있다.
단 한 푼이라도 비용 부담을 아껴보며 허리띠를 졸라 보아도 지속적인 비용절감을 효율적으로 이끌어내기란 하늘의 별 따기이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오늘 날의 경영 환경에 맞춘 화물운송 서비스로 경제적 부담을 해결할 수 있는 물류업체가 등장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고정물류계약을 통한 운송 비용 절감으로 탄탄한 신뢰를 쌓고 있는 ‘석우물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일반적으로 지입차량이란 차량 지입 전문업체가 화물운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에 차량과 운전자를 공급하고 그 대가로 계약조건에 따라 매월 일정액의 보수를 지급받는 것을 말한다.
이 과정에서 운송회사 차량을 이용해 개인이 차량을 구입·등록하고 사용에 대한 권리금과 관리비를 매월 납부해야 하는데, 만약 고정물류계약을 할 경우 물류비용 상승으로 인한 기업경영의 부담이 줄어들게 된다.
때문에 석우물류는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비용 절감이 가능한 물류 경쟁력을 쌓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거래로 인한 신뢰관계까지 탄탄하게 구축해 효율적인 시장으로 국내 물류환경을 이끌어가고 있다.
국가의 중요한 산업 중 하나인 물류산업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기업과 고객의 요구에 모두 부응하는 물류체계가 더욱 체계적으로 갖춰져야 한다.
한편, 석우물류는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발안로 101 정메디 프라자 601호에 위치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