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이완형 입학처장(국제무역물류학과 교수)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0일까지 2017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이상 학력 소지자, 편입학은 학년별 조건을 충족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작성은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학과는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치료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IT∙디자인학부(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피아노전공)) ▶자유전공학부(자유전공학과) 등이다.
이번에 신설된 자유전공학부는 올해 사이버대 최초이자 유일한 학부로 눈길을 끈다. 자유전공학부는 신입학 후 3학기까지는 전공을 정하지 않고 다양한 전공탐색과 기초 소양을 배양한 후 2학년 1학기 말에 적성과 소질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표학부인 심리•상담학부에 신설된 특수치료학과는 임상심리 영역으로 교육지평을 넓혀 특수 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치료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IT•디자인학부는 정보보학과 신설을 통해 유망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며 건축공간디자인학과를 신설해 새로운 공간 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 건축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탄탄한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다. 사이버대 중 교내장학금 1위(2016 정보공시)로 사이버대학 최상위권 규모에 달하는 연 140억 원의 장학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 주부, 고교졸업자(졸업 후 5년 이내)를 비롯해 외국어성적우수자, 학사편입 등 신입생 대상 장학전형만 17개다. 재학생 대상으로는 22개의 장학 종류가 있으며 등록금은 일반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완형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자격증 대비반 운영, 현장 연계 교육 등 실무역량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졸업시기와 학습 기간을 학생이 조절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 ‘1:1 커리어 코칭’으로 학생별로 최적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서 평가기준은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서 70%, 적성평가 30%이기 때문에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