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유대근, 이하 청강대) 는 1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2017학년도 정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에 참가하고 오는 1월 13일까지 정시1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강대푸드스쿨은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부스를 개설하고 입학상담 및 학과 상담을 진행한다. 정시모집 1차를 앞두고 진행되는 박람회를 통해 청강대푸드스쿨의 장점과 조리전공 교수들의 집중상담 등 입학과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오픈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을 미리 다녀보고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픈스쿨은 청강대캠퍼스와 문화예술 랜드마크인 성수동에 위치한 푸드스쿨의 현장실습지 ‘카페성수’에서 진행된다. 식재료의 전처리 과정부터 완성까지 모든 과정을 예비신입생들이 체험할 수 있으며 대학생활을 미리 경험해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유명호텔 쉐프 출신의 교수와 입학관계자가전공, 진로, 대학생활과 관련된 1:1 집중상담을 하는 시간도 진행되며 2017학년도 신입생과 선배들이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단체대화방도 개설된다. 특히 박람회 현장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기프트박스와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청강대푸드스쿨은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300명을 모집한다. 33명의 교수진의 지도 아래 국제 요리 경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취업 특별반을 운영해 취업 경쟁력 면에서 월등한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1월 13일까지 정시1차 모집을 진행하며 제출 서류마감은 16일까지다. 면접 및 실기는 1월 25일, 합격자발표는 2월 6일 진행될 예정이다.
ilyo11@ilyo.co.kr